본문 바로가기

구글 크롬 확장 프로그램 추천

|||||||||||||| 2022. 12. 27.

이번 글에서는 구글 크롬 브라우저에서 사용할 수 있는 유용한 확장 프로그램 몇 가지를 추천해 보겠습니다. 우리가 인터넷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웹브라우저를 필수로 사용을 해야 합니다. 크롬의 경우에는 구글에서 제작한 웹브라우저로 전 세계에서 가장 많은 사람들이 사용하는 웹브라우저입니다. 우리나라에서도 많은 사람들이 사용을 하고 있고 우리나라에서도 점유율 1등으로 알고 있습니다. 예전에 구글 크롬 웹브라우저가 처음 나왔을 때는 거의 대부분의 사람들인 인터넷 익스플로러를 많이 사용했었습니다. 그때는 익스플로러 보다 크롬의 속도가 월등히 빨랐기 때문에 많은 사람들이 사용하기 시작했고 그 사용자들이 증가해서 지금은 1등인 것 같다. 요즘의 웹브라우저들은 모두 속도가 매우 빠르기 때문에 속도로 비교하기는 어려울 것 같습니다. 크롬, 웨일, 파이어폭스, 에지, 사파리 등등 모두 매우 빠른 속도를 가지고 있고 다들 비슷한 기능들을 제공을 합니다. 하지만 각 웹브라우저마다 약간씩 특색 있는 기능들이 있기 때문에 직접 사용해 보고 원하는 기능이 있는 브라우저 사용을 추천합니다. 그래도 크롬이 1등일 것입니다.

각설하고 크롬이 많은 사용자들 사용을 하게 된 이유는 속도도 있겠지만 확장 프로그램도 많은 역할을 했을 것으로 예상이 됩니다. 내 생각엔 속도보다도 확장 프로그램의 역할이 더 컸을 것이라고 생각됩니다.

 

크롬 확장 프로그램?

그럼 크롬 확장 프로그램이 무엇일까요? 기본적인 웹브라우저의 역할 외에 인터넷을 하면서 사용자가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는 기능을 추가할 수 있는 것이 확장 프로그램입니다. 예전에는 웹브라우저는 인터넷 웹사이트만 잘 보여주면 됐었는데 크롬의 확장 프로그램의 등장으로 인터넷 웹사이트만 잘 보여주는 것에서 넘어서 인터넷을 하면 다양한 기능을 가진 확장 프로그램을 사용할 수 있도록 해줬습니다. 웹브라우저에 이런 기능을 넣어 사용자가 원하는 기능을 추가해서 좀 더 편리하게 인터넷을 사용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어 줬습니다. 

구글에서는 크롬에서 사용할 수 있는 확장 프로그램을 추가할 수 있는 별도의 웹 스토어를 운영을 하고 있고 사용자는 이 웹 스토어에 접속을 해서 본인의 크롬에 확장 프로그램을 추가할 수 있습니다.

아래 링크를 클릭하면 구글 크롬 웹 스토어로 이동을 할 수 있습니다.

 

 

Chrome 웹 스토어

Chrome에 사용할 유용한 앱, 게임, 확장 프로그램 및 테마를 찾아보세요.

chrome.google.com

 

 

크롬 웹 스토어

위 사진은 크롬 웹 스토어에 접속한 화면입니다. 여기에서 본인이 원하는 기능을 가진 확장 프로그램을 추가하면 크롬에 설치가 되어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그럼 제가 추천하는 몇 가지 확장 프로그램을 소개해 보겠습니다.

 

Google 번역

Google 번역

이 확장 프로그램을 웹사이트가 외국어라면 번역을 해주는 확장 프로그램입니다. 대부분 한국어로 된 웹사이트에 많이 접속을 하시겠지만 간혹 외국 사이트에 접속할 경우도 많다고 생각됩니다. 외국어를 잘하시는 분들은 문제가 없겠지만 저처럼 외국어를 잘 못하시는 분들은 웹사이트의 내용을 이해하는데 오래 걸리거나 아예 이해를 할 수 없습니다. 이럴 때 이 확장 프로그램을 사용하시면 외국어로 된 웹사이트의 글자들을 모두 한국어로 번역을 해줍니다. 정말 완벽하게 번역은 되지 않지만 어느 정도 이해할 수 있는 수준으로 번역을 해줍니다. 그리고 텍스트를 드래그해서 일부분만 번역을 할 수 있고 위 사진처럼 해당 단어만 찾아볼 수도 있습니다. 

아래 링크를 클릭하면 Google 번역을 추가할 수 있는 페이지로 이동이 됩니다.

 

 

 

Google 번역

웹을 탐색하면서 편하게 번역을 볼 수 있습니다. 이 기능은 Google 번역팀에서 제공합니다.

chrome.google.com

 

 

Momentum

Momentum

이 확장 프로그램은 크롬에 새 탭을 열었을 때 보이는 첫 화면을 멋진 사진으로 감성적으로 꾸며주는 확장 프로그램입니다. 획기적인 기능은 없지만 멋진 풍경 사진을 보여주고 시간과 그날의 문구를 보여주면 살짝 리프레시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확장 프로그램입니다. 그리고 간단한 do to list 기능도 있기 때문에 실용적으로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아래 링크를 클릭하면 Momentum을 추가할 수 있는 페이지로 이동을 할 수 있습니다.

 

 

Google 번역

웹을 탐색하면서 편하게 번역을 볼 수 있습니다. 이 기능은 Google 번역팀에서 제공합니다.

chrome.google.com

 

crxMouse Chrome™ 제스처

crxMouse Chrome™ 제스처

이 확장 프로그램은 마우스 제스처로 브라우저를 컨트롤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합니다. 인터넷을 할 때 뒤로 가기나 앞으로 가기, 새 탭열기, 탭닫기, 새로고침 등등의 기능을 많이 사용합니다. 이런 기능을 할 때마다 브라우저의 버튼을 찾아 일일이 클릭을 해줘야 하는데 이 확장 프로그램을 이런 기능을 마우스 제스처로 동작시켜 줍니다. 마우스 오늘 쪽 버튼을 클릭한 상태에서 지정된 제스처로 마우스를 움직이면 해당 기능들을 수행합니다. 한번 사용해 보면 정말 편하게 인터넷을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아래 링크를 클릭하면 crxMouse Chrome™ 제스처를 추가할 수 있는 페이지로 이동을 할 수 있습니다.

 

 

 

crxMouse Chrome™ 제스처

간단한 마우스 제스처, 슈퍼 드래그, 휠 제스처, 로커 제스처 같은 마우스 탐색 바로 가기로 브라우징 생산성을 대폭 향상합니다.

chrome.google.com

 

멋진 스크린샷 및 스크린 레코더

멋진 스크린샷 및 스크린 레코더

이 확장 프로그램은 인터넷 화면을 스크린숏을 하거나 녹화를 하는 기능을 제공합니다. 저 같은 경우는 인터넷을 하면서 화면을 캡처해야 하는 경우가 굉장히 많은데 주로 이 확장 프로그램을 이용해서 화면을 캡처합니다. 화면에서 보이는 부분만 캡처할 수도 있고 스크롤을 자동으로 내려주면서 페이지 아래까지 캡처를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특정 영역만 캡처도 할 수 있습니다. 또 녹화 기능도 가지고 있기 때문에 1개의 프로그램으로 2가지 역할을 하는 확장 프로그램입니다. 만약 화면을 캡처할 경우가 자주 있다면 이 확장 프로그램 추천드립니다.

아래 링크를 클릭하면 이 확장 프로그램을 추가할 수 있는 페이지로 이동을 할 수 있습니다.

 

 

 

멋진 스크린샷 및 스크린 레코더

원격 작업을 위한 최고의 스크린 레코더 및 스크린 캡처 및 주석 도구.

chrome.google.com

 

 

우클릭 차단 종결자

우클릭 차단 종결자

이 확장 프로그램을 마우스 오른쪽 클릭이 되지 않는 웹사이트에서 마우스 오른쪽 클릭을 할 수 있게 만들어주는 확장 프로그램입니다. 그리고 글자가 드래그가 되지 않는 웹사이트들도 있는데 드래그도 되게 만들어주는 확장 프로그램입니다. 이 확장 프로그램은 마우스 오른쪽 클릭이 안되게 하는 것을 해제하는 것이 아니라 아예 마우스 오른쪽 클릭을 차단하는 것 자체를 방지한다고 합니다. 마우스 오른쪽 클릭을 가능하게 하는 다양한 확장 프로그램을 써봤는데 이 확장 프로그램을 사용하면서 정착을 했습니다.

아래 링크를 클릭하면 우클릭 차단 종결자를 추가할 수 있는 페이지로 이동을 할 수 있습니다.

 

 

우클릭 차단 종결자

컨텍스트 메뉴 (우클릭) 기능과 텍스트 블록 설정 기능을 웹사이트가 차단하는 것을 불가능하게 합니다.

chrome.google.com

 

웨않되 - 맞춤법 검사기

웨않되 - 맞춤법 검사기

이 확장 프로그램은 한글 맞춤법 검사를 해주는 확장 프로그램입니다. 인터넷에서 한글로 입력을 했을 때 자동으로 이 확장 프로그램이 맞춤법 검사를 해주고 맞춤법이 틀렸을 경우 글자 아래에 빨간 줄로 표시를 해주고 교정을 해주는 기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정말 편리하게 맞춤법을 교정할 수 있는 좋은 확장 프로그램입니다. 하지만 안타깝게 아직 제가 주로 사용하는 티스토리 에디터에서는 맞춤법이 틀린 글자 밑에 빨간 줄로 표시하는 기능은 지원을 하지 않습니다. 

아래 링크를 클릭하면 웨않되 - 맞춤법 검사기를 추가할 수 있는 페이지로 이동을 할 수 있습니다.

 

 

웨않되 - 맞춤법 검사기

웹 브라우저용 한글 맞춤법 검사기

chrome.google.com

 

 

이상으로 구글 크롬 확장 프로그램 추천을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